검색

사회적경제 활성화 시민 누구나 참여는 기본

시흥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시민 공모

가 -가 +

전지훈 기자
기사입력 2020-04-29

[시흥시] 시(시장 임병택)가 사회적경제 인식제고 및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표현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공동브랜드 공모를 실시한다.

 

▲ 시흥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시민공모전 웹자보  © 대한행정사신문

 

사회적경제기업은 (예비)사회적 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을 포함한다. 현재 시흥시에는 2020년 4월 1일 기준, 201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있다.

 

이번 시흥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공모전은 시흥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동시에 사회적경제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선호와 신뢰도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공동브랜드는 시흥의 사회적경제를 간결하고 함축적·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브랜드 네이밍이어야 하며 시흥시 사회적경제의 사회적가치를 담은 대중적인 디자인이어야 한다.

 

공모 기간은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로 3주간 진행되며,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 또는 시흥시에 소재한 학교 학생, 직장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sisec.or.kr)에서 관련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admin@sisec.co.kr)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초 선정될 예정이며, ▲최우수상 1명 상금 300만원, ▲우수상 1명 100만원, ▲장려상 2명에게 각각 50만원씩 상장과 함께 시상한다. 아울러 수상작은 ‘시흥시 사회적경제’의 공식 공동브랜드로 사용할 예정이며, 사회적 경제 기업 홍보 및 마케팅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라며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365-5415)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대한행정사신문. All rights reserved.